안녕하세요?

나미천한 종 장민구는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에게 크신 구원의 사업에 종으로 삼아주신, 모든 사람을 사랑하시어 영원한 생명의 은총을 주고자 자신의 아들 마저 내려놓으신, 우리 아버지 하나님과, 그 아버지께 죽기까지 복종하여 그분의 모든 뜻을 이루시고 만주의 주시요 만왕의 왕이 되어 아버지 보좌 우편에 앉히우신, 예수 그리스도의 한없는 은혜와 진리 안에서 인사드립니다.

가난한 농가에서 태어나서 부유하지 않은 환경에서 자랐지만, 바르시고 엄하신 아버지와 자애롭고 오래 참으시는 어머니와 거짓없고 의로운 마음을 가진 두 형제 두 자매 속에서 자란 덕에 학교에서는 물론 가정에서도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불의를 보고 지나쳐서는 안 된다는 아버지의 가르침의 영향으로, 대학생이 된 1986년 부터 남한 사회에 몰아친 정치적 격변 속에서 민주주의와 정의실현을 위해 8년을 헌신했습니다. 서울대를 가까스로 졸업은 했지만 그 덕분에 공부를 많이 하지 못했습니다. 공부의 한을 풀기 위해 사법고시 공부를 했습니다. 3년만에 합격을 약속하고 결혼했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그 약속한 3년동안 두 번 친 시험에서 두 번다 합격했지만, 두 번 다 채점오류로 인해 불합격 통지들을 받았습니다. 채점오류를 정정해 불합격통지 취소, 즉 합격 통지를 다시 받은 것은 제가 3년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그만 둔 지 2년 뒤의 일이었습니다. 그만 둔 후, 2000년 IMF의 경제적 소용돌이 속에서 처음에는 벤처투자 컨설팅 사업을 했고, 2년 후에는 독립하여 S전자 핸드폰 사업부의 2차 협력업체로 제조업을 시작했습니다. 사업적으로는 비교적 성공적이었지만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미약하긴 했지만 풍이 왔습니다. 마침 사업도 악화되었습니다. 진퇴양난의 인생의 질곡에서 저는 잘 알지도 못했던 “하나님”의 이름 앞에 무조건 무릎을 꿇고 간절히 부탁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인생만이라도 지켜 달라고. 하나님 앞에 무조건 순복을 약속드렸습니다. 

그 후로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사업은 속히 정상화되었고, 풍도 거짓말같이 사라졌습니다. 저의 성경에 대한 이해를 보고 제가 나가던 지교회의 동갑 목사님과 나이지리아 선교사이시고 목사이신 저의 큰형님은 저에게 하나님의 종이 될 감이라고 말해 주었고 저는 그 충고를 하나님의 부르심으로 순종하여 사업을 정리하고 미국으로 성경을 공부하러 왔습니다. 그리고 학생으로 10년! 하나님께만 의지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우리 가족 모두에게 알게 해 준 소중하고 아름다운 고난의 삶이었습니다. 한국이 어디에 붙어있는지도 모르거나 관심없는 분들이 대부분인 테네시와 미시시피 시골 타운들에서 저희는 영적인, 인간적인 성숙함 이외의 어떤 것으로도 판단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그 과정이 저희를 양육하신 우리 아버지 하나님의 계획이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도라빌 조지아에서 보잘 것없는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아틀란타의 교외 거주지역에서 가장 가난한 타운에, 저만큼 세상적으로는 보잘 것 없지만, 영적 거인들, 주님의 참된 제자들이 모여 주님의 나라를 위해 일하는 작고 소박한 미국 교회입니다. 전혀 알지 못했었지만 하나님께서는 저를 이런 주님의 소박하심을 닮은 체스트넛 드라이브 주님의 교회와 같이 일하도록 인도해 주셨습니다. 성령님께서 하나님의 나라를 침노하는 영들이 있는 곳으로 미천하나마 그 종을 인도하시고 있다고 믿습니다. 저의 부족함과 미천함을 인정하고 하나님의 은혜와 인도하심에 온 마음을 다하여 복종하고 엎드릴 따름입니다.

이 부족한 종을 불쌍히 여기시고 항상 같이 기도하여 주시기를 하나님 아버지와 우리 주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기도하시는 분들에게 만왕의 왕 만주의 주이신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님의 은총이,우리 아버지 하나님의 약속을 따라, 자자손손 천대에 이를 것입니다.

2016년 8월 13일

장민구 배상

교육

  • 공 학사 (Bachelor of Science in Engineering, 서울대학교, 1986학번)
  • 목회학 석사 (Master of Ministry, Freed-Hardeman University, Henderson TN, Dec. 2009)
  • 신학 석사 (Master of Divinity, Harding School of Theology, Memphis TN, May 2013)
  • 영어교육 석사 (Master of Art in Teaching English Second Language, University of Mississippi, Oxford MS, May 2016; 인터넷포트폴리오)

사역

  • 자비량 한국인 미니스터 (Martin Church of Christ, Martin TN, 17 Aug. 2008-Aug. 2009)
  • 한국인 대학생 미니스터 (Oxford Church of Christ, Oxford MS, Sept. 2009-Sept. 2011)
  • 담임 미니스터 (Jackson Grove Church of Christ, Enid MS, May 2013-May 2014)
  • 설교 및 교육 미니스터 (Calvary Hill Church of Christ, Oxford MS, Oct. 2011-May 2016, 여기서 한 영어설교들: 여기를 클릭하세요!)
  • 외국인 영어교육 (University of Mississippi IEP, Oxford MS, Aug. 2014-May 2016)
  • 현재, 체스트넛드라이브 교회 한국인/외국인 미니스터 (Chestnut Drive Church of Christ)

 

팔로우 버튼을 누르시고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새로운 글이 올라올 때에 자동으로 알려드립니다.